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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iOS

iOS Carthage 기본

out of coding 2018. 6. 10. 13:10

저희는 지금까지 CocoaPods을 거의 많이 사용을 하였습니다.


제가 이것을 궁금해하기 시작한게 

github에 올라와 있는 라이브러리들의 버전관리에 Carthage가 꼭 들어가 있기 때문에 궁금해서 한번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기본 개념은 거의 비슷합니다.


Cocoapods은 코코아팟이라고 부르는데,

Carthage는 발음을 어떻게 해야하는가... 카르타고 부른다고 하네요. 라틴어라고 합니다. 

잘못된거면 나중에 고칠게요.



장점

1. 매번 빌드를 하는것이 아니고 미리 빌드하여 둡니다.

2. 워크스페이스를 따로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점

1. Cocoapods에 비해서 라이브러리를 많이 지원하지 않습니다.

2. 초기에 Homebrew를 설치할때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설치


1. Homebrew 설치


일단은 Homebrew 설치부터 시작합니다.


https://brew.sh/index_ko
cs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면 터미널에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오게 되는데 그 부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usr/bin/ruby -e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Homebrew/install/master/install)"
cs


뭐 이런걸 치라는데 들어가서 사이트에 있는걸로 하시기 바랍니다.


나머지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할게요. 잘하시리라 믿습니다.


2. carthage 설치


$ brew update // 맨 처음 받으신거면 필요는 없습니다. 습관처럼 하는것도 좋죠
$ brea install chrthage
cs


아주 간단하게 설치가 됩니다.


3. Cartfile 편집


cocoapods 처럼 dependency 관리 파일이 필요합니다.


$ vim Cartfile
cs


이렇게 되면 편집이 가능한 상태가 될것이고요.

저는 RxSwift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ithub "ReactiveX/RxSwift" ~> 4.0
cs


이 dependency에 관한 부분들은 각 소스를 올려둔 사이트나 github에 보면 있습니다.


4. 가져오고 빌드하기


$ carthage update
cs


5. 필요없는 파일 gitignore 하기


위의 내용대로 하게되면 cocoapod처럼 파일과 폴더가 여러개 생기게 됩니다.

그중에 Carthage라는 폴더가 있을것인데, 이건 ignore 하여 줍니다.

폴더에는 받아온 패키지의 소스가 들어 있는 폴더라 필요가 없습니다.

안하여도 상관없습니다.


6. 프로젝트의 프레임워크 등록하기


프레임워크 파일을 엽니다.

Build Phases로 이동

빌드 스크립트를 추가하여 줍니다.


/usr/local/bin/carthage copy-frameworks
cs


이것을 추가하고 Input Files에 다음을 추가합니다.


$(SRCROOT)/Carthage/Build/iOS/RxSwift.framework
cs



7. 잘 사용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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