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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 매칭을 하는 경우에 enum 값을 이용하여서 범위내의 값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표현 가능합니다.
1 2 3 4 5 6 7 8 9 | let point = (1, 0) switch point { case (0, 0): print("(0, 0)은 원점입니다. ") case (-1...1, -1...1): print("(\(point.0), \(point.1))은 거의 오차범위입니다.") default: print("(\(point.0), \(point.1))은 오차를 벗어납니다.") } | cs |
값은 거의 오차범위입니다가 나올겁니다.
이것을 switch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는 범위내에 존재하는지를 판별하기 위한 연산자이며, 오버로딩이 가능한 타입입니다.
하고 싶은걸 해봅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 struct Affine { var a: Int var b: Int } func ~= (lhs: Affine, rhs: Int) -> Bool { let temp = rhs / lhs.a for number in 1...temp where number * lhs.a + lhs.b == rhs { return true } return false } switch 5 { case Affine(a: 2, b: 0): print("Even number") case Affine(a: 3, b: 1): print("3x+1") case Affine(a: 3, b: 2): print("3x+2") default: print("Other") } let result = Affine(a: 2, b: 2) ~= 4 print(result) | cs |
이렇게 오버로딩을 하게 되면, Affine type에 대해서 처리를 할수 있게 됩니다.
switch를 설명을 하면 rhs로 들어오는 5의 값을 lhs값으로 비교를 하는것입니다.
아래쪽 print를 설명을 하자면 4가 1x+2 하게 되면서 true가 되게 됩니다.
응용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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