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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더 많이 있겠지만, 아래와 같은 부분들의 차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Sprite Kit
주로 게임 개발을 위하여 사용되는 Sprite API로 단순한 코딩으로 애니메이션이 구현이 가능하며, iOS에서 주로 사용되는 UIView를 상속받는 객체에서는 적용할 수 없다고 함.
이것을 사용하면 아주 쉽게? 파티클 효과, 물리 효과,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효과를 매우 쉽게 구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UIKit Dynamics
UIView를 상속받는 객체들에 적용 가능한 물리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API 집합.
아주 쉽게 만들수 있으며, 버튼이나 이미지등을 영역에 넣어주고, 그것을 가지고 물리를 적용하여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써보니깐 너무 편하고 좋음. ^^
3. Core Animation
UIView를 상속받는 객체들에 적용 가능한 애니메이션. 물리아닙니다. ^^
기본으로는 OpenGL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UIView를 상속받는 객체들의 이동, 크기조절, 회전 애니메이션을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 UIView를 상속받는 객체들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UIButton, UILabel같은 것들이 다 상속받은 녀석들입니다.
그럼 오늘도 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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