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iOS

[iOS]Async 처리

out of coding 2016. 3. 25. 18:00

안드로이드와 동일하게 iOS개발을 할 경우에도, UI 스레드에서 오랫동안 작업을 하게 되면, 화면이 멈추어 버리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렇게 되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지 않게 생각을 할 것이고. 이것을 해결 하는 방안으로 애플이 만든 GCD(Grand Central Dispatch)라 불리는 기술로 해결이 가능하다.


방식은 쓰레드에 큐로 작업을 넣어서 순차적으로 처리를 하여 주는 것인데, 백그라운드 프로세싱과 병렬 처리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다.


다음과 같은 형식이 된다.


dispatch_async(dispatch_get_global_queue(DISPATCH_QUEUE_PRIORITY_DEFAULT,0), ^{

// 작업이 오래 걸리는 부분을 넣어준다.

    dispatch_async(dispatch_get_main_queue(), ^{

        // 이 블럭은 메인스레드(UI)에서 실행된다.

        [self operationComplete];

    });

});


이 부분의 예는 이미지를 받아서 UIImage에 넣어주는것으로 보여주겠음.


dispatch_async(dispatch_get_global_queue(DISPATCH_QUEUE_PRIORITY_DEFAULT, 0), ^(void) {

NSData* data = [[NSData alloc] initWithContentsOfURL:url];

UIImage* image = [[UIImage alloc] initWithData:data];

dispatch_async(dispatch_get_main_queue(), ^(void) {

BOOL success = image != nil ? YES : NO;

if(success) {

[self success];

} else {

[self fail];

}

});

});

'Mobile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다른 앱 호출  (0) 2016.03.30
[iOS]Web <-> App통신  (0) 2016.03.29
[iOS]NSString 처리  (0) 2016.03.25
[iOS]xcode 단축키  (0) 2016.03.25
[iOS]Degree <-> Radian  (0) 2016.03.25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