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로토콜
클래스 사이에서 공유되는 메서드 목록.
즉. 자바로 따질경우에는 abstract가 된다. (Objective-C의 @interface아님)
- 일단 사용방법은 간담함. 상속받는 클래스 뒤에 <>에 넣어줌
@interface MyClass : NSObject <NSCopying, NSCoding>
- 만들때에는 이런식으로 만듬. protocol은 반드시 구현. optional은 선택사항
@protocol Drawing
- (void) paint;
- (void) erase;
@optional
- (void) outline;
@end
- 객체가 프로토콜을 따르는지의 여부 확인. 예제는 object가 Drawing를 따르는지를 확인
int object;
[object conformsToProtocal: @protocol (Drawaing)] == YES
- protocol을 따르도록 강제. 자바의 제네릭과 비슷. currentObject가 Drawing 프로토콜을 따르는 객체를 담는다는 의미.
id <Drawing> currentObject;
- 프로토콜의 확장. 그냥 단순하게 <>에 넣어줌
@protocol Drawing3D <Drawing>
비공식 프로토콜
추상 프로토콜.
어렵게 생각할것이 없이, 그냥 상위 클래스에서 선언만 하여둔것이다.
그러면 쓸수 있으니깐.
'Mobile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C 에러 (0) | 2014.03.05 |
---|---|
nil이란? (0) | 2014.03.03 |
Category (0) | 2014.02.28 |
동적 형을 다루는 메소드 (0) | 2014.02.28 |
메소스 정의시 +,-의 차이 (0) | 2014.02.27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Xcode
- Codable
- war
- Kotlin
- ubuntu
- SWIFT
- docker
- Linux
- Windows
- intellij
- cocoapods
- Gradle
- nodejs
- android
- git
- ios
- go
- windows10
- Python
- Spring
- centos8
- Java
- tomcat
- CentOS
- github
- rxswift
- golang
- MySQL
- php
- enum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